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일본 도쿄 추천 여행지역 정보 정리 루트 정할 때 참고하세요

반응형

도쿄 여행 시 자주 찾는 곳들로 크게 지역을 나눈다면 서쪽의 신주쿠와 시부야 , 중심부의 도쿄역과 긴자,  덕후들의 성지 아키하바라, 동부에는 아사쿠사와 스카이트리 남부엔 오다이바와 도쿄타워, 롯폰기 등이 있겠습니다. 여행계획을 세울 때 가장 먼저 하는 것은 이동 경로가 짧은 곳끼리 묶어서 일정을 편성하는 것인데요. 도쿄여행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역별로 특징과 볼거리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도쿄의 서부 (신주쿠/시부야/하라주쿠/키치죠지)

신주쿠

신주쿠는 도쿄에서 가장 번화한 지역 중 하나로 회사가 밀집되어 있어 맛집도 많고 쇼핑센터도 많은 곳입니다. 이세탄, 다카시마야, 오다큐와 같은 백화점들이 모여있습니다. 또한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기에도 위치가 좋아서 숙소를 많이 잡는 곳이기도 합니다. 걸어갈 수 있는 거리에 한인타운인 신오쿠보가 위치해 있어 여행 중 한국음식이 생각난다면 들러볼 수도 있겠습니다. 맑은 날에는 후지산까지 볼 수 있는 도쿄 도청 전망대가 있어서 구경하러 들르기에도 좋습니다.

도쿄 도청 전망대

이용요금 무료

이용시간 오전 9:30 - 밤 10:00 (폐장 30분 전까지만 입실가능)

북동쪽은 스카이트리, 남동쪽은 도쿄타워, 서쪽으로는 후지산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북쪽 방면 전시실은 코로나로 운영하지 않는다고 합니다.(홈페이지)

 

시부야+하라주쿠

시부야는 쇼핑과 맛집들이 많고 가장 유명한 스크램블 교차로와 하치동상 등이 있는 도쿄 필수 스폿입니다. 시부야의 교차로는 세계에서 가장 번화한 교차로 중 하나이며 도쿄의 유명한 랜드마크입니다. 거대한 광고판과 네온사인들이 켜진 밤에는 더 멋집니다. 또한 제가 좋아하는 디즈니샵이 아주 예쁘게 자리하고 있어서 도쿄여행을 갈 때마다 꼭 들르는 곳입니다.

 

쇼핑스폿 : 디즈니샵, 타워 레코드, 세이부백화점, 프랑프랑, 무인양품 등

시부야 스카이 전망대

시부야 스카이 전망대는 2019년 11월 1일에 오픈한 곳으로 최근 도쿄에서 가장 핫한 곳입니다. 시부야 역 시부야 스크램블스퀘어빌딩의 46층, 47층, 49층에 있습니다. 1층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46층으로 올라가는 엘리베이터로 갈아타면 전망대에 갈 수 있습니다. 이곳은 맑은 날 도쿄 타워, 도쿄 스카이트리, 후지산을 볼 수 있는 360도 전망의 전망대입니다.


하라주쿠

하라주쿠는 시부야에서 조금 걸어가면 나오는 트렌디한 동네로 독특한 패션과 청소년 문화를 가진 거리입니다. 개인적으로 처음 방문했을 때의 느낌은 안양일번가, 부평 정도의 느낌이었습니다. 가장 유명한 음식은 크레페이고요 :) 스트릿패션아이템을 구경하기에 좋은 동네입니다. 

 

키치죠지

키치죠지는 신주쿠역에서 서쪽으로 몇 정거장 이동하면 닿을 수 있는 곳으로 이노카시라 공원과 지브리 미술관이 위치한 예쁜 동네입니다. 이노카시라 공원은 벚꽃 피면 예쁘기로 유명한 아주 큰 공원으로 벚꽃 개화시기에 여행을 하신다면 들러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지브리 미술관

일본 여행을 즐기는 분들 중에서 지브리를 모르시는 분은 없으시겠죠. 스튜디오 지브리에서 작품들을 전시한 미술관으로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작품 세계를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티켓은 인터넷예매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를 번역해서 예약하셔도 되고 여행사 사이트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티켓 요금 : 성인 1000엔 / 중고생 700엔 / 초등생 400엔 / 유아(4세 이상) 100엔

이용 시간 :  10:00-18:00 (화요일 휴관)

 

도쿄 중심부

도쿄역

도쿄역은 교통의 중심지이자 역 자체로도 관광지입니다. 지하에 캐릭터 스트리트, 라멘거리 등 쇼핑 및 구경거리가 많고 기념품이나 선물을 사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도쿄역 앞의 킷테(KITTE)의 6층 옥상정원에서 야간에 도쿄역을 바라보면 야경이 아주 예쁩니다. 옥상정원은 무료개방.

 

긴자

긴자는 고급 쇼핑, 고급 패션 부티크, 고급 식당으로 유명한 지역입니다. 미츠코시와 마츠야와 같은 대형 백화점뿐만 아니라 샤넬, 구찌, 루이비통과 같은 명품 브랜드와 디자이너 매장들이 모여있습니다. 여행 시 필수로 들러야 할 곳은 아니지만 도쿄역까지 도보로 약 20분 정도거리이니 고급스러운 쇼핑거리를 거닐고 소품샵을 구경하고 싶다면 잠시 들러볼 수 있겠습니다.

 

도쿄 동부

아사쿠사

아사쿠사는 도쿄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중요한 사찰 중 하나인 유명한 센소지 사원이 있는 곳입니다. 전통적인 일본 과자와 길거리 음식을 맛보거나 일본느낌이 물씬 풍기는 기념품을 구입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도라에몽의 도라야끼나 말차로 된 디저트, 전통적인 문양의 젓가락이나 선물하기 좋은 작은 열쇠고리 등을 판매하는 가게들이 모여있습니다. 

도심 속의 일본옛날 느낌을 느끼기 위해 필수로 들르는 여행장소입니다.

아사쿠사는 지하철로 쉽게 갈 수 있고 도쿄 스카이트리와 우에노 공원이 가까워서 함께 들르기 좋습니다.

 

도쿄 스카이트리

스카이트리는 현재 일본에서 가장 높은 구조물이며,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의 부르즈 칼리파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높은 탑입니다. 2012년에 오픈한 도쿄의 랜드마크 중 하나이죠. 아사쿠사에서 걸어서도 갈 수 있고, 전철 아사쿠사선 오시아게 역 또는 도쿄 스카이트리 역으로 갈 수 있습니다. 도쿄 스카이트리에는 350m의 덴보 데크와 450m의 덴보 회랑 두 개의 전망대가 있습니다.

 

운영 시간

전망대 : 오전 9시 ~ 오후 9시 (오후 8시 마지막 입장)
덴보데크(350m): 오전 9시~오후 9시(오후 8시 마지막 입장)
덴보 회랑(450m): 오전 9시~오후 8시(오후 7시 마지막 입장)

 

티켓 요금

보 데크(350m): 어른 3,100엔, 고등학생 2,900엔, 어린이 2,200엔
덴보 회랑(450m): 성인 1,000엔 추가, 고등학생 900엔, 어린이 700엔

여행사 사이트나 네이버예약을 이용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예매할 수 있습니다.

 

우에노 공원

우에노 공원은 도쿄 국립 박물관, 국립 자연 과학 박물관, 시타마치 박물관을 포함한 몇몇 주요 박물관들과 판다로 유명한 우에노 동물원, 도쿠가와 이에야스의 신사인 우에노 동조궁, 다양한 새들이 서식하는 경치 좋은 시노바즈 연못과 큰 공원 분수가 있는 관광지입니다. 공원은 24시간 무료개방이며 공원 내 시설은 각기 운영시간과 입장료가 있습니다.


입장료

우에노 동물원: 어른 600엔, 어린이 200엔
도쿄 국립 박물관: 어른 620엔, 대학생 410엔, 고등학생 이하 무료
우에노 동조궁 신사: 무료
시노바즈 연못: 무료
우에노 공원 분수: 무료

 

도쿄 남부

도쿄타워

도쿄타워는 도쿄의 야경사진을 찾아보면 가장 많이 보이는 유명한 랜드마크로 도쿄의 남부에 위치해 있습니다. 물론 도쿄타워를 보기 위해 다른 전망대를 가기 때문에 도쿄타워에 직접 올라가 본 적은 없습니다. 전철 아카바네바시역에서 가장 가깝습니다. 도쿄 타워에는 두 개의 전망대가 있는데 메인 데크는 150미터에, 탑 데크는 250미터에 위치해 있고 두 데크의 요금이 다릅니다.  맑은 날에는 후지산과 다른 상징적인 도쿄의 랜드마크들을 꼭대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용 시간 9:00~22:30 (입장은 22:00시까지)

 

롯폰기

롯폰기 힐즈

도쿄타워의 야경을 보기 너무 좋은 모리타워 전망대가 있는 롯본기 힐즈입니다. 쇼핑과 먹거리가 모여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반나절정도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좋은 곳인데요. 저녁에 가서 전망대에서 야경까지 보고 오는 루트를 추천합니다. 모리타워 전망대는 52층에 있으며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됩니다. 238미터 높이에 위치한 전망대에서 도쿄와 도쿄 주변의 360도 전망을 볼 수 있습니다.

 

운영 시간

복합쇼핑몰: 오전 11:00 ~ 오후 9:00 (매장에 따라 시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모리타워전망대: 오전 10:00 ~ 오후 8:00 (입장은 7:30까지)

 

입장료

성인 1,800엔 / 학생 1,500엔 / 4세부터 15세까지의 어린이 900엔 / 4세 미만의 어린이 무료

65세 이상 노인과 장애인 방문객을 위한 할인이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사전에 예약을 하고 가면 할인된 가격으로 예매할 수 있습니다.

 

 

오다이바

오다이바는 도쿄 남부에 있는 인공 섬입니다. 비너스포트, 다이버시티 도쿄 플라자, 아쿠아시티 오다이바를 포함한 여러 대형 쇼핑센터가 모여있어 볼거리가 아주 많습니다. 섬이기 때문에 해변과 해변 공원이 자리해 있고 도쿄 크루즈라는 유람선을 타고 오다이바로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도쿄크루즈 : 아사쿠사-오다이바(70분)

후지 TV 빌딩

오다이바의 상징적인 건물인 후지 TV 빌딩은 독특한 모양을 하고 있으며 상점과 식당뿐만 아니라 다양한 텔레비전 스튜디오가 있습니다.

 

반응형